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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검열 찌라시 자료

탑다이브 2021. 9. 29.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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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게임 검열 관련 PDF 문서가 트위터를 떠돌고 있다. 원문 PDF 파일은 아래 트위터를 타고 가면 볼 수 있다. 일본어 더빙과 자막이 금지되고, 역사적인 인물의 의인화, 남성 캐릭터의 여성적 표현 금지, BL(Boy's Love)물 금지 등 상세한 규제들이 작성되어 있다. 번역본을 읽어보면 원신, 벽람항로 등의 사례가 명시되어 있다. 중국발 정보는 사실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렵지만 알아둬서 나쁠 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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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原文PDFもあった。 https://t.co/KaDXdoGDog https://t.co/p1tv0yj9q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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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내용은 PDF 파일을 구글 번역기로 돌린 내용이라고 함 -

 

 

온라인 게임 콘텐츠 관리 교육 개강을 위한 동원연설 내용 정리

베이징시 위원회 선전부 차장인 왕예페이(Wang Yefei)의 연설

 

코스 목적 : 전문적인 품질과 비즈니스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중국 음악 디지털 협회 초대 부회장 Zhang Yijun의 연설

 

중국의 게임은 약 30년 동안 개발되어 왔으며 실제로 20대 초반에 규모가 커졌습니다. 부침의 지속적인 발전,

자라다. 이제 우리는 경험을 요약하고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멈추고 더 나아가 걷거나 잊어 버리지 않아야합니다. 자신의 목적을 위해.

 

1. 중독방지사업 시행

이미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중독 방지 작업은 주로 일부 젊은이들이 중독되어 포기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할 수 없습니다. 대중의 우려에 대응하고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얻어야 합니다.

 

2. 배경과 의미

게임은 독특한 문화적, 이데올로기적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젊은이들의 가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6.1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네트워크 보호에 관한 특별 장으로 "미성년자 보호법"을 공포했습니다.

75개 항목

8.30 국가언론출판국은 "더 엄격한 관리 및 미성년자의 인터넷 추가 방지에 관하여"를 발표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발표

9.8 게임 혼돈 문제에 대해 주요 게임 회사 및 관련 부서를 인터뷰합니다. (이 형태로는 처음)

담당자가 직접 파악하여 관리에 앞장서도록 요청

감독 및 정책 교육은 ① 콘텐츠 관리와 ② 중독방지로 나뉩니다. 기업은 업계의 혼란에 의식적으로 저항해야 합니다. 오직 대중의 목소리에 부응해야만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3. 요구 사항

다양한 새로운 관리 규정을 엄격히 시행합니다.

정치적 방향, 여론 지향, 가치 지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2

중국 음악 디지털 협회 게임 작업 위원회는 "온라인 게임 산업 반탐사 자제 대회"를 조직하고 시작했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전면적으로 기업의 행동을 억제하고 이질성을 자제로 전환하고 창조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깨끗하고 활기찬 사이버 공간.

 

게임 출판물 콘텐츠 심사의 요점과 차별

——Chen Zhenyu, 총무 감사 전문가

 

요구 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으며 모두가 규범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검토근거 및 필요한 준비사항

 

(1) 법적 근거

긴말 안할게 이미 익숙해

 

(2) 지식 보유(점점 더 복잡한 내용 포함)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검토합니다.

1. 문학, 역사, 종교, 경제, 군사, 정치 등에 대한 지식

2. 대중문화, 애니메이션, e스포츠, 코스프레, 팬덤, 팬, 음악, 영화 및 TV, 버라이어티 쇼

3. 문화상품 및 서비스의 중첩, 운영형태, 판촉 상식 등을 이해하여야 한다.

 

(3) 기술지원

1. 테스트 도구의 능숙함(자신의 게임에 대한 명확한 이해, 해당 리뷰 조건 제공)

(1) 시뮬레이터, 휴대폰 어시스턴트, 휴대폰 모델별 특성, 시뮬레이터 적응

(2) 호스트 게임의 설치 및 사용(저장, 위치 점프 등)은 전문가의 리뷰 편의 제공

핵무기)

(3) 대규모 게임의 설치 및 이용

(4) 브라우저 의존도 및 사용

 

2. 보조 도구

(4) 자기 수양

1. 엄격하고 전문적이며 책임감 있고 엄격합니다.

2. 이 단계에서 우리는 또한 콘텐츠의 표면 아래에 있는 의미의 깊이에 주목합니다.

오해: 리뷰어들이 게임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사실 대부분의 리뷰 전문가들은

연극계와 제작진은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서로를 존중하기를 희망합니다.

 

2

놓쳤다.

 

2. 내용 검토

(1) 가치

게임은 더 이상 순수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니며 뉴 미디어 아트의 기능을 가정합니다. 역사를 포함하는 점점 더 많은 콘텐츠가 전달되고, 인류학, 사회학. (더 많은 분야) 개인용품이 너무 많으면 가치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며, 가치검토가 점수의 첫 번째 포인트입니다.

 

금지된 경우:

 

1. 돈이 우선이고 소비를 비교하라(항상 존재한다)

(1) 항상 플레이어를 게임 환경에서 내보내지 말고 플레이어가 지속적인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재충전하십시오.

재충전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이득의 감각이 없습니다.

(2) 확률이 관련된 경우 확률 규칙 및 제한 시간이 명확하게 명시되어야 합니다. VIP 추가 인원도 제한되어야 합니다.

확률 아이템 구매 시간: 5~10

추첨 횟수 : 20~30회(수백~수천 번은 과소비로 이어짐)

범위를 올릴지 내릴지는 게임의 확률에 따라 달라집니다.

 

2. 황무지, 법 밖의 땅

비현실적인 주제가 괜찮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1) 이 게임 세계의 근간은 무엇이며, 어느 시점에, 존재하는지 여부와 현실.

비교적 가까운 미래에, 중국에서, 또는 일부 민감한 지역에서 일어나는 것과 같이 세계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역. 세계관이란 어떤 설정이고, 어떻게 그 설정을 마무리 짓고, 어떻게 정당화할 것인가.

(2) 도덕적 경계가 완전히 흐려지고 플레이어는 선과 악, 무정부의 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게임에서 선과 악의 선택권을 주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3. 두 번째 원소의 변태

(1) 일본의 표면적 모방

(2) 건양문화

음양사, 나루토, 아크 투모로우 및 기타 2차원 게임은 시장 점유율이 더 높습니다.

역사에 대한 감각은 얕잡아 보았고 일부 플레이어는 다큐멘터리에서 "카가는 내 아내"(영향은 이미 서클에서 벗어났습니다)

 

4. 반사회적, 반인간적

게임에는 자체 도덕 시스템도 있습니다(국내에서 생산되는 게임이 적음).

"Plague Company"의 목적은 모든 인류를 죽이고 수치로 표현하며 인간의 도덕성을 느끼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전쟁이다": 전쟁 중인 민간인의 생활 조건, 비윤리적일지라도 파렴치한 수단으로 생활

독일 사람. 노인네에게 가서 보급품을 가져가면 며칠 만에 노인의 시체만 발견할 수 있다.

도덕적 딜레마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선택하도록 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5. 탄메이, 탄자오

B.L.(소년의 사랑), 아름다운 남자, 남자와 남자의 사랑

중국에는 실제 Tanmei 게임이 없지만 일부 게임에는 Tanmei 요소가 있습니다.

 

4.

집중하다:

(1) 저작물의 IP를 변경하여 게임화에 적용

(2) 동성 간의 모호성(남성이 남성을 공격함, 족쇄(일부 단어 변경 요구) 등)

선물을 주고 당신의 호의를 닦으십시오. 전략에 대한 설명은 날개로 날기, 같은 침대 공유, 눈썹 올리기 등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친구를 사귀세요.

(3) 남성-남성 CP, 남성-남성 경제를 안내하기 위해 고의로 홍보 및 잘못된 설명(공식 홈페이지 홍보, 스크린샷,

판와이만화 등, 탈것에 있는 수컷과 수컷이 함께 탈 수 있고, 다섯째 요정검에서 남자와 남자의 키스)

단메이의 주요작: "산하검심", "마도사", "책을 통한 자기절제", "하늘의 신하"

"축복" Main Danmei 저자: Mo Xiang Tong Chou

예: 일본의 역사적 IP에서 차용한 Onmyoji의 홍보 PV는 썩은 소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부활)

 

6. 니앙파오와 니앙화

메이크업, 행동, 연설, 더빙 페미닌

여성복을 입은 중립적이고 아름다운 젊은 여성, 유사 소녀

판단기준 : 주관적으로 젠더 인식에 혼란을 야기함(남성임을 알 수 있도록 서론 참조)

웬디 등 '원신'에 등장하는 다수의 남성 캐릭터들이 여성화됐다.

Nianghua는 Nianghua Three Kingdoms, Nianghua Journey to the West와 같은 잘 알려진 캐릭터입니다.

 

5

(2) 문화

점점 더 많은 게임 회사들이 그들의 문화적 특성을 광고합니다.

하지만:

(1) 진지한 문화적 요소를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로 변경

(2) Baidu 백과사전을 복사하지 마십시오. 오류가 많으니 전문가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문화요소의 잘못된 표현은 문화모독이다

(4) 회사 자체의 컨셉 표현, 개인 상품으로 게임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어떤 게임에는 종교적 규칙이 있습니다.

판사의 역할)

 

1. 이름

문화적 의미를 반영하는 첫 번째 링크.

이름과 로고는 타사를 모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예: Blue Moon 및 Legend of Gopher, 스타일 및 색상이 매우 유사).

이름은 게임 콘텐츠와 관련이 없습니다(따라서 일부 게임은 "게임 이름 지침"을 제출해야 하고, 일부 게임은

제조사 자체가 왜 이름을 지었는지 모르지만 그냥 멋있다고 생각함)

 

2. 주제

주요 작업, 화면 스타일, 캐릭터 설정, 아트 디자인. 우수한 테마는 게임의 대체에 도움이되며,

그러나 문화적 요소의 사용은 신중해야 합니다.

무술 게임 간의 동질성은 이제 감소했습니다.

게임 회사는 모델링, 드로잉, 더빙에 많은 돈을 투자하기 때문에 테마 개발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발.

사례 1: 불사신 육성 테마

Feisheng 및 Dujie(전체 텍스트가 모두 있음) 동질성은 심각합니다.

불사신의 재배는 중국 전통 문화의 대표가 아니며 주류가 된 적도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푸시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례 2: 소재로서의 신센구미(일본 역사가 실제로 존재했던 시기)

일본 역사와 사무라이 정신의 과도한 미화(현재 세계 우핑의 군국주의와 유사), 중국

6

이러한 제품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3. 음악과 예술

"Forget Chuan Fenghua Lu"와 "Shadow Blade"가 더 좋습니다.

"Forget Chuan Fenghua Lu"의 서예 인터페이스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1) 일부 국내 게임은 일본보다 일본풍이 많고 일본어 더빙이 추가됩니다.

중국어 자막이 있습니다

(2) 제품이 정확한 버전이 아닙니다(전문가들이 일본어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자막에는 문제가 없지만 더빙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문제 상황

(3) 삼국지 등장인물의 투구와 갑옷은 일본산으로 젊은이들에게 부정적인 지침이 된다.

(3) 역사적 관점

역사적 요소가 포함된 역사적 문명 게임

역사적 요소는 어떻게 그리고 왜 사용됩니까?

기본 원칙 : 사실을 왜곡하지 말고 선정적으로 만들지 마십시오. 결정적인 역사적 인물은 마음대로 적응할 수 없습니다.

1. 유형 1: 역사는 가치, 문자는 상징

특별한 주의: 값은 또한 특정 또는 특정 유형의 캐릭터에 대한 저자의 미화 또는 왜소함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같은 기간의 캐릭터는 모두 플레이어 아래에 있습니다.

2. 유형 2: 제2차 세계대전의 역사적 주제에 의한 악세의 미화

"대동아 대전략의 흥망성쇠의 역사"는 극단적인 경우이다.

3. 유형 3: 일본과 독일의 무기 및 장비 사용, 군복 요소의 성능, 역사적 인물 문제

참조.

전쟁 범죄자는 플레이어 측근이됩니다

"벽람항로" "쿠로시오 심해 각성"

전함과 같은 일부 Harmony 버전의 이름은 여전히 방향성이 있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임 이미지 디자인은 네거티브 캐릭터, 전범 등을 지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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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복, 견장, 메달, 모자 배지, 완장, 리본, 유니폼 팬, 심지어 독일 및 일본 군복

4. 유형 4: 타국 역사의 지나친 미화 "노부나가의 야망", 야망은 야망

세계의 군대는 사실상 군국주의다.

일본 만화와 일본 게임은 거대한 일본 역사 취미 그룹을 형성하게 했으며, 일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역사에 대한 이해는 그 나라의 역사에 대한 이해보다 훨씬 더

일본의 영향을 받아 황건군을 황건 도둑으로 악용

5. 유형 5: 역사적 인물의 부적절한 분류

예를 들어 원더우먼을 아마존으로 분류하는 것 등등. 아메리카의 아마존은 신화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중동: 과거 아랍 지역 대체

6. 유형 6: 역사는 게임 플레이이며 프로세스는 다시 작성됩니다.

"문명 6"에서 "야만인"의 제거를 권장하는 것은 실제로 선과 악의 관점이 결여 된 식민지 정신입니다.

7. 유형 7: 역사는 사건이고 선과 악은 흐릿하다

역설

역사의 어두운 면을 보여주고, 플레이어에게 선과 악을 경험하게 하고, 게임 플레이어는 역사에 대한 미숙한 이해를 많이 합니다.

플레이어가 선과 악을 선택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장소

만주국의 건국과 독일의 진출은 진정한 역사적 과정을 거스르는 것이었다.

(4) 종교적 견해

신화, 전설, 국적(일부 게임은 고유종교가 있고, 국내 게임은 거의 없음), 동반하지 마십시오.

밀수품

종교적 요소의 디자인

1. 종교인의 부적절한 인용

"여신전생 4화 파이널" 제3의 포스

2. 종교적 상징물의 부적절한 인용(이유를 모르고 사용 불가)

십자가(특히 수입 게임), 불교 만자, 나치 상징

3. 크툴루 신화적 요소를 주의해서 사용

우주에서 인간 가치의 출현은 의미가 없으며 인간은 하늘을 정복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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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술검토 부분

(1) 피부 변화(산업 악성 종양, 심하게 쪼개짐)

1. 기존 게임의 새 버전 번호 신청

2. 동일한 게임에 대한 다중 지방 응용 프로그램

Monster Cultivation, Souxian Ji, Xianzhan 등의 스킨 변경

3. 해외 게임이 국내 게임 선언을 허위로 유발하는 경우

(2) 실명등록

20년 가까이 된 "건강한 게임 조언", 여전히 잘못된 글, 조언, 속임수, 몇 가지

문장의 순서가 틀리다

(3) 민감한 단어

1. 완벽하지 않음, 종종 Huang Kunming 장관의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용어 변경 시 변경에 주의하십시오)

2. 프롬프트가 표준화되지 않고 불법 프롬프트하지 않습니다(국가 지도자의 이름이 어떻게 불법일 수 있습니까?)

민감한 단어를 포함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3. 음성 시스템 감독(어려움, 이 기능을 가져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제공하려면

테스트 중인 규제 조치), 민감한 사진(사진에 대만 독립이라고 쓰는 등 사진에 민감한 텍스트 포함),

어떤 사람들은 Xi의 큰 그림을 아바타로 사용합니다.

4. 신고 처리

(4) 중독 방지

8시 전에는 들어갈 수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9시에 강제로 오프라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퇴출 안됨)

2. 관광 모드 삭제

3. 연령에 맞는 프롬프트, 즉 8시 ~ 9시 버전에 새 표준에 해당하는 개정이 없습니다.

4. 버전 서명된 패키지의 가상 재충전이 여전히 필요하며 해당 프롬프트가 팝업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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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텍스트의 표준화

1. 영어, 일본어, 전통자

2. 불규칙한 글꼴 및 글리프 문제

3. 언커먼 캐릭터(신성한 동물의 이름에 나오는 언커먼 캐릭터는 괜찮음), 변종 캐릭터

4. 인터넷 언어(매우 많음), 이모티콘.

Huakang은 실제로 일본 제조업체이며 일본어 한자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5. 일본어 중국어 및 기타 불규칙 어휘 (2차원 게임)

캣츠 그레이스 (네 은혜에 보답하는 게 좋을 것 같지 않아?)

불교와 같은 인터넷 용어(특히 고전 과목)

(6) 불량유도 내용(많은 내용 포함)

1. 블러디 (빨간 빛은 블러디 인상을 준다)

2. 노출(정적 상태가 노출되지 않으며 이동 후 노출되는 문제(예: 스커트 바닥 투시)

3. 죽이다, 쏘다, 죽이다 등의 단어를 사용한다.

4. 사회도덕, 적의 제도, 절도, 다트, 방화 등을 위반하는 시스템 또는 게임 플레이, PK

네, 이기면 시스템에서 보상을 줍니다.다른 플레이어를 데려갈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의 노동 수입을 횡령할 수 없습니다.

5. 전문적인 경험이 부족합니다. 암살자, 살인자, 깡패, 해적

6. 매춘업소, 카지노, 더러운 캐릭터, 상호 불행 등 사회적 가치에 반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대화, 암살 및 기타 게임 플레이는 플레이어 간의 관계를 유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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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비문명적인 언어 사용

8. 흡연, 음주, 선술집, 문신 등 (파이프가 자주 등장, 담배 스틱을 들고 있는 여성 캐릭터)

9. 이중재배(희현), 결혼, 출산(중국 귀신 이야기 등)이 있다. 출산 후 이 아이는 어떨까?

어떤 포지셔닝, 인간 본성에 대한 무례함), 닻을 가지고 노는 것(기믹이 있는 미녀, 도발적인 언어),

궁전

(7) 블로거 찬스를 노는 방법

목적 : 과소비 금지

1. 보물상자 판매(명시적 금지)

2. 턴테이블, 대박 황금알 복권

3. 보물찾기, 원정대, 황금알 깨기

4. 모집(기한)

5. 장비 단조(시간 제한)

6. 캐릭터, 펫 속성(스와이프 재능 등)

(8) 완성도

1. 시스템이 너무 적고 게임이 미완성인 게 분명하다(버전 번호를 미리 받기 위해)

2. 텍스트 데이터와 비교하여 검토를 위해 제출되지 않은 내부자가 있습니다(논리를 통합해야 합니다. 게임에 텍스트가 없습니다.

단어 데이터에서)

3. 많은 미술재료가 반복된다(미완성). 다른 게임 자료를 도용(부족, 타인의 것),

불완전한 완성

4. 계정 수준 및 리소스 부족, 검토 완료 실패

시간 낭비)

5. 네트워크는 일관성을 위해 과장된 홍보 또는 의도적으로 콘텐츠의 일부를 숨깁니다(일부는 수백만 개의 음모를 홍보하고,

Zhen은 수백만 개의 플롯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실수가 많지 않다고 말했습니다.선전에는 패키지에 포함되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서방, 허위선전 의혹, 일부 사실이지만 제출된 버전이 없어 할 시간도 없다)

계속해서 곧 개봉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럼 안끝났으면 회수하고 끝내세요,

 

 


 

 

2被遗漏。游戏不再是纯娱乐,承担新媒体艺术功能。承载的内容越来越多,涉及历史、人类学、社会学。(领域越来越多)夹带过多的私货,价值观就容易出问题,价值观审核是打分第一条。禁止案例:1、金钱至上、攀比消费(一直存在)1)不能老把玩家弹出游戏环境,让玩家充值才能得到连续的游戏体验。不充值的玩家没有获得感。2)涉及概率的,明示概率规则、制限次数。VIP加次数也应做限制。概率道具购买次数:5~10抽取次数:20~30次(上百上千次就导致过度消费的产生)范围中取上还是取下,主要看游戏中概率性玩法有多少。2、废土末世、法外之地不要认为非现实题材就没问题。1)这个游戏世界建立的基础是什么,建立在什么时间点,有没有和现实世界有关联,比如说发生在相对不远的未来,或发生在中国,或发生在一些敏感的区域。世界观是什么样的设定,如何圆这样的设定,如何自圆其说。2)完全模糊了道德界限、玩家可选择善恶走向、无政府状态。不建议在游戏中将善恶的选择权交给玩家。(可以做出恶的选择,一定会要

 

3求修改)3、二次元的变质1)对日本的肤浅模仿2)舰娘文化阴阳师、火影忍者、明日方舟等二次元游戏市场占有率较高淡化了历史感、甚至有玩家喜欢上这种元素,在纪录片弹幕中喊:“加贺是我老婆”(影响已经出圈)4、反社会、反人类游戏也有一套自己的道德体系(国产游戏较少)《瘟疫公司》目的就是杀死全人类,数值表达,感受不到作为一个人的道德感。《这是我的战争》:战争下平民的生活状态,不择手段活下去,即使是不道德的。若去老人家拿走物资,过几天再去会发现只能看到老人家的尸体。道德困境不适于通过游戏让玩家做选择。5、耽美、耽改B.L.boy's Love),美形男性、男性与男性之间的恋爱国内没有真正的耽美游戏,但是某些游戏存在耽美元素。

 

4重点关注:1)耽改作品IP,游戏化改编2)同性之间的暧昧(男性攻略男性,羁绊(有的要求改这个词)等)赠送礼物刷好感度。攻略描述不适合用比翼双飞、同床共枕、举案齐眉等,可用至交好友。3)刻意宣传、描述错误引导男男CP、男男经济(比如官网宣传、截图、番外漫画等、坐骑中男男可共乘、仙剑五中出现男男亲吻)主要耽美作品:《山河剑心》、《魔道祖师》、《穿书自救指南》、《天官赐福》主要耽美作者:墨香铜臭如:阴阳师的宣传PV,借用日本历史IP,是腐女最爱(死灰复燃)6、娘炮与娘化妆容、行为、言谈、配音女性化中性化、女装美少年、伪娘判断标准:主观感受上,引起对于性别认知错乱的(看介绍才发现是男性)《原神》中大量男性角色女性化,如温迪对为人所熟知的角色进行娘化,如娘化三国、娘化西游。

 

5越来越多游戏公司标榜自己有文化的属性。但不可:1)严肃的文化元素改成滑稽的游戏玩法2)不要抄百度百科,有不少错误,最好找专家3)错误的表达文化元素,是对文化的亵渎4)企业自己的观念表达,特别注意夹带私货的游戏。(某游戏有宗教裁判官角色的设定)1、名称反映文化内涵的第一环节。名称和LOGO,特意模仿别人(如蓝月传奇和地鼠传奇,样式、配色都很像)名称和游戏内容没有关联(所以有些游戏需要提交《游戏名称说明》,有的厂商自己都不知道为什么起这个名字,只觉得好听)2、题材主线任务、画面风格、人物设定、美术设计。优秀题材对游戏的代入有帮助,但文化元素使用要慎重,文化先进性到底在哪。武侠游戏之间的同质性,现已式微。因游戏公司将大量金钱投入建模、立绘、配音中,题材开发方面反而投入不足。案例一、修仙题材飞升、渡劫(满篇都是)同质性严重。修仙并不是中国传统文化的代表,从来不是主流。不建议扎推申请。案例二、新选组为素材(日本历史真实存在的时期)过度美化日本历史及武士精神(以武平天下类似于现在的军国主义),中国

 

6不可出版此类产品3、音乐与美术《忘川风华录》《影之刃》做的比较好《忘川风华录》的书法界面很有韵味1)某些国产游戏存在比日本更日本的游戏风格,还加日语配音,甚至没有中文字幕2)货不对版(不要认为专家不懂日语),出现字幕没问题,但配音有问题的情况3)三国人物头盔和甲胄用的是日本的,形成对青少年的负面引导。历史文明类游戏、含历史元素的历史元素怎么用、为什么这么用?根本原则:不可歪曲事实、哗众取宠,有定论的历史人物不能随意改编1、类型一:历史即数值、人物即符号特别注意:数值也有倾向,透露出作者对某些或某类角色的美化或矮化,不同时期人物都在玩家手下2、类型二:二战历史题材对恶势力的美化《大战略大东亚兴亡史》属极端案例3、类型三:对日、德武器装备的使用、军装元素的表现、问题历史人物的引用。战犯成为玩家随从《碧蓝航线》《黑潮:深海觉醒》有些战舰等和谐版本名称还是有指向性,不可用。游戏形象设计参照负面人物、战犯等。

 

7军服、肩章、勋章、帽徽、袖标、绶带,制服粉丝,甚至有德军、日军军服粉丝4、类型四:过度美化他国历史《信长之野望》,野望就是野心天下布武,其实就是军国主义日本漫画、日式游戏导致形成一个庞大的日本历史爱好群体,有些人对日本历史的了解甚至多于对本国历史的了解受日本影响,将黄巾军错用成黄巾贼5、类型五:历史人物归类不恰当比如把神奇女侠归到亚马逊族等。美洲的亚马逊和神话其实没啥关系中东:替换过去的阿拉伯地区6、类型六:历史即玩法、进程被改写《文明6》中,鼓励消灭“野蛮人,其实就是殖民心态,缺乏善恶观7、类型七:历史即事件、善恶被模糊Paradox表现历史阴暗面,善恶让玩家去体验,游戏玩家对历史的认识有很多不成熟的地方,不适合让玩家去做善恶选择建满洲国、德国提前扩张等,违背真正历史进程。神话、传说、民族(有些游戏中有原创的宗教,国内游戏很少),不要夹带私货宗教元素的设计1、引用宗教人物不当《女神转生4Final》第三势力2、引用宗教符号不当(不能在知其然不知其所以然的情况下使用)十字架(尤其是进口游戏)、佛教万字符、纳粹符号3、克苏鲁神话元素慎用出现宇宙中人类价值毫无意义、人类一定不能胜天等

 

81、旧游戏申请新版号2、同一款游戏多省申请修妖记、搜仙记、仙战等换皮3、海外游戏伪造成国产游戏申报《健康游戏忠告》,快20年了,还有写不对的,忠告、受骗上当,还有几句话顺序错了的1、不完善,常用黄坤明部长的名字试(换届要注意更换)2、提示不规范、不要提示非法(国家领导人名字怎么能非法呢?)应提示包含敏感词3、语音系统监管(比较困难,不建议带此功能,若带要提供可信的,能够被测试的监管措施),敏感图片(照片上加敏感文字的,比如在图片上写台独),有以习大大照片作为头像的4、有举报处理18点前确实进不去,但是9点没有强制离线(没有踢出)2、删游客模式3、适龄提示中没有对应修改为新标准,即8点至9点版本4、版署包的虚拟充值还是要有,能弹出相应提示

 

91、英文、日文、繁体字2、字体不规范、字形出现问题3、生僻字(神兽名字中出现生僻字还好)、异体字4、网络用语(非常多)、颜文字。华康其实是日本厂商,有日本汉字字形夹入5、和式汉语及其他不规范词汇(二次元游戏)猫之恩返(报恩不好听吗?)佛系等网络用语(尤其是古典题材)1、血腥(红光带来血色印象)2、暴露(注意静态不暴露,动起来之后暴露的问题,如裙底视角)3、用击杀、射杀、杀死等词语4、设置违背社会公德的系统或玩法,仇人系统、偷盗、劫镖、纵火等,PK可以有,赢了之后系统给奖励,不能拿对方玩家的,不可侵占别人的劳动所得5、不良职业体验。刺客、杀手、打手、海盗6、存在和社会价值观相悖的内容,如妓院、赌场、脏字、互怼中有过分的对白,暗杀等玩法挑拨玩家之间的关系

 

107、使用不文明用语8、抽烟、喝酒、酒馆、纹身等(常出现烟斗、女角色拿烟杆)9、存在双修(修仙)、结婚生子(如倩女幽魂,生完孩子之后这个孩子怎么定位,涉嫌对人性的不尊重)、主播陪玩(美女带玩噱头,挑逗性语言)、后目的:禁止过度消费1、出售宝箱(明令禁止)2、转盘、砸金蛋抽奖3、寻宝、探险、砸金蛋4、招募(次数限制)5、装备锻造(次数限制)6、角色、宠物属性(刷天赋等)1、系统过少,游戏明显未开发完成(为了打提前量拿版号)2、与文字资料对比、存在未提交审查内客(逻辑要统一,游戏里没有,文字资料里有)3、大量美术素材重复(没画完)。盗用其他游戏素材(不够用,抄别人的),完成度不足4、账号等级、资源不足,未能完整审查(自己练时间太长、审查困难,时间浪费)5、网络夸大宣传或刻意隐藏部分内容,要保持一致(有的宣传百万剧情,让真提供百万剧情剧本又说写错了没那么多,宣传中出现版署包中完全没有的东西,涉嫌虚假宣传,有的是真有,但是提交版本没有,还没来得及做)不可用放字样(那你没做完啊,拿回去做完,你让我们期待什么,我们不想期待,我们就想看实际的内容)6、脚本不全,缺世界观设定、人物介绍、角色对白、道具装备列表等7、未说明盈利模式或对有广告接入的没有相应内容监管措施

 

118、游戏bug,我们又不是QA,有的要出上百页审核报告,看出厂商的诚意参照《中国历史地图集》、《中国史稿》郭沫若等1、劣迹艺人、劣迹IPIP、原作者、出版社等触犯法律法规等,对国家有诋毁性言论的2、刻意丑化中国社会环境,如有个游戏呈现上海脏乱差,中国厨师杀人、杀猫杀狗之类未经授权IP、美术素材抄袭(没有版权不要乱加,如抄皮卡丘、海贼王素材)、对白抄袭越做审核工作,越倾向严格一部分审查工作未来可用规则和算法解决,但游戏必须把人的因素考虑进去。只能通过专家和厂商的自律来解决问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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